UPDATED. 2024-04-18 15:41 (목)
우리금융캐피탈, 친환경 마스크 1만1000장 기부
우리금융캐피탈, 친환경 마스크 1만1000장 기부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1.02.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우리금융캐피탈
출처=우리금융캐피탈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우리금융캐피탈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한 친환경 마스크 구입비로 1000만원을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금융캐피탈은 매년 창립기념일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날로 운영하고 있다.

우리금융캐피탈은 마스크 1만1000장을 취약계층에 기부한다. 우리금융캐피탈 관계자는 “ESG경영실천을 위해 환경보호와 감염 방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친환경 생분해 소재의 마스크를 기부물품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올해는 특히 우리금융그룹 편입 후 첫 창립기념일을 ESG관점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전개하여 눈길을 끈다.

창립27주년 사회공헌은 친환경 소재 마스크 구입 지원금 기부와 저소득층 가정에 임직원 기증품(책·의류)을 전달하는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전개된다.

아울러 전 임직원들에게서 도서 및 헌옷을 이달 말까지 기증받을 예정이다. 자원의 재활용으로 소외된 이웃을 돕고 환경을 지키자는 취지다.

박경훈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이사는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뜻깊은 날 의미있는 나눔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 함과 동시에 직원들이 보다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ESG관점의 프로그램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