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경기도 일자리재단, 국비지원 여성IT직업교육 참여자 모집
경기도 일자리재단, 국비지원 여성IT직업교육 참여자 모집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1.02.2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경기도
출처=경기도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경기IT여성새일센터에서 진행하는 ‘UX(User Experience)/UI( interface) 디자인 및 웹 퍼블리셔 포트폴리오 실무 프로젝트 온라인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14일까지며,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 IT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나 꿈날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3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1일 6시간씩 주 5일(월~금)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고 수업일수 기준 월 80% 이상 출석하면 월 20만원의 교통비도 지급된다.

교육 과정은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를 위한 HTML/CSS 실무 ▲UX/UI/GUI(graphical interface) 디자인 실무 ▲웹 퍼블리싱 기초 ▲UI개발 실무 ▲자바스크립트 실무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등 UX/UI 디자인 및 웹 퍼블리셔 분야의 전문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 관계자는 “수요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구성했다. 경력단절여성들이 IT분야 전문가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IT여성새일센터에서는 디지털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 포토샵 및 일러스트 입문 등의 IT 분야 교육도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도내 IT 관련 학과 졸업 예정자와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취업서비스 등을 지원해 경력단절여성 623명이 웹 디자이너, 웹 개발자, 이모티콘 디자이너 등 취업에 성공했다. 특히 이모티콘 디자이너 과정은 취업률이 93%에 달했다.

교육 접수에 대한 문의사항은 꿈날개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재단 여성새일1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