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49 (수)
“신발에 날개 달았나?”...블랙야크, 신발 매출 91% 상승
“신발에 날개 달았나?”...블랙야크, 신발 매출 91% 상승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1.03.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블랙야크
출처=블랙야크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출시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등산화 ‘야크343 D GTX’의 인기몰이에 힘입어 신발 라인 전체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블랙야크의 ‘야크343 D GTX’은 출시 때부터 ‘아이유 등산화’로 인기를 끌면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제품 출시와 함께 진행된 ‘야크 343 켐페인’이 큰 호응을 받으면서 신발 라인 전체의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는 평이다.

‘야크343’ 캠페인은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을 통해 안전한 산행 후 남은 에너지로 일상을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은 블랙야크의 이번 시즌 브랜드 캠페인이다.

제품의 기능성, 산린이의 산행 문화와 낭만을 자연스럽게 담아내 캠페인에 동참하는 팬덤이 형성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캠페인 속 등장하는 등산화 ‘야크343 D GTX’는 블랙야크의 기술력이 집약된 아웃솔·미드솔,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인솔이 가장 큰 특징인 제품으로 공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가운데 베이지 색상은 출시 한 달 만에 전체 판매율 56%를 넘겼고, 이 제품의 인기로 블랙야크 신발 라인의 매출은 현재 전년 동기대비 91% 성장했다.

신발 뿐만 아니라 캠페인 속 블랙야크 21SS 시즌 컬렉션 역시 MZ 세대의 니즈에 맞춰 아웃도어의 기능을 기반으로 디자인과 친환경 요소를 더하며 덩달아 판매 호조세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아이유가 친구들과 함께 정상에 올라 밤하늘을 보며 야간 산행의 낭만을 즐길 때 착용한 고어 자켓인 ‘M머스트GTX자켓’은 일부 색상이 완판되어 2차 리오더 예정이다.

아울러 ‘BAC백운2자켓’, ‘B엑스퍼트2L자켓’도 모두 출시된 지 한달도 되지 않아 판매율 40%를 넘겼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야크343 D GTX는 블랙야크 신발 라인 중 단일 품목으로는 역대 가장 높은 판매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등하산을 위한 기술, 신는 그대로 남은 에너지를 즐길 수 있는 일상을 위한 디자인, 친환경 요소 등 블랙야크의 차별화된 상품 기획과 브랜드 앰버서더 아이유와 협업 브랜드 캠페인으로 MZ세대의 변화된 등산 문화 속 제품을 자연스럽게 보여준 것이 인기 요인으로 맞아 떨어졌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