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주총 연 일동홀딩스, 신임 대표이사에 박대창...상정 안건 원안 가결
주총 연 일동홀딩스, 신임 대표이사에 박대창...상정 안건 원안 가결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1.03.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일동홀딩스
출처=일동홀딩스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지난 26일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각각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개회된 일동제약 제5기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 부의한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반의약품 및 컨슈머헬스케어 사업의 성장, 비대면·온라인 마케팅 안착 등과 같은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올해는 제2형 당뇨병 치료제 등 유망한 신약 후보 물질의 본격적인 임상 진입이 기대된다”며 “미래 성장 동력 육성을 위하여 R&D 강화와 함께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뒤이어 열린 일동홀딩스 제78기 정기 주주총회 역시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 모든 의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정치 일동홀딩스 대표이사는 2020년도 영업보고에서 “지난 한 해, 주요 계열사의 매출 신장 및 실적 개선을 이뤘고, 일동제약과 아이디언스의 경우 신약 프로젝트의 순항과 함께 투자 유치에도 성공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남겼다”고 돌아봤다.

이어 “올해는 일동그룹이 창립 80주년을 맞는 해인 만큼 그룹 내 각 회사들의 목표 달성과 비전 실현은 물론, 기업 가치 및 주주 이익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일동홀딩스는 이날 이사회를 열어 박대창 사장을 일동홀딩스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신임 박대창 대표이사는 제물포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제약학과를 졸업하고, 1978년 일동홀딩스(당시 일동제약) 생산부에 입사했다.

이후 생산, 영업기획, 전략, 구매 등 회사 내 주요 업무를 담당하였으며, 안성공장장·상무이사, 생산본부장·전무이사, 부사장 등의 보직을 거쳐 2018년 일동홀딩스 사장으로 승진했다.

박대창 신임 대표이사./출처=일동홀딩스
박대창 신임 대표이사./출처=일동홀딩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