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코레일유통, 무인 정신건강검진기 운영...코로나 블루 사전 예방
코레일유통, 무인 정신건강검진기 운영...코로나 블루 사전 예방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1.03.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코레일유통
출처=코레일유통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철도 관련 유통·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감과 무기력증 극복을 위해 영등포 본사 사옥 로비에 비대면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영등포구 보건소와 연계해 운영되는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는 사람을 만나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진단에 임할 수 있는 무인검진기로 자가 검진을 통해 자신의 마음건강 상태를 즉석에서 확인하고 전용 검사지로 출력도 할 수 있다.

검진결과는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한 경우 보건소로 실시간 전송되며 검진결과 주의군 또는 고위험군으로 결과가 나오면 무료 심층 심리 상담과 치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무인검진기를 통해 우울증, 주의력결핍증, 스트레스, 자살경향성, 중독문제에 대한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약 3~5분 정도 화면 지시에 따라 검진에 응하면 즉석에서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코레일유통 영등포 본사에는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콜센터가 입주해 있기에 본사 직원 외에도 입주사 직원들의 마음건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공공기관으로서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영등포보건소와 연계하여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를 운영하게 됏다”며 “체계적인 직원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행복 지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