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산업은행, 창립67주년 기념 ‘그린뉴딜 정기예금’ 출시
산업은행, 창립67주년 기념 ‘그린뉴딜 정기예금’ 출시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1.03.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산업은행
출처=산업은행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산업은행은 창립67주년을 기념하여 전 국민이 한국판 뉴딜 및 녹색금융 재원 마련에 간접 참여할 수 있는 3조원 규모의 ‘그린뉴딜 정기예금’을 출시하고, 출시기념 가입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을 1호로 공동 가입한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산업은행은 지난 67년간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위하여 앞장서 왔으며, 이제 한국판 뉴딜과 녹색금융을 주도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 역할 대전환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장은 이어 “많은 국민들이 산업은행과 함께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여정에 동참하시고, 경제적으로도 보탬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특별히 동 상품의 취지에 공감한 윤관석 국회정무위원장, 민형배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직접 상품 가입을 하며 행사를 빛냈다.

윤관석 정무위원장은 “한국판 뉴딜의 핵심이 그린뉴딜이며, 향후 환경변화 등에 따른 위기 대응을 위해서 산업은행을 포함한 금융권이 앞장선 것에 그 의미가 있다. 그린뉴딜의 성공을 위한 국민의 참여에 부응하여 국회와 정부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함께 한 민형배 의원도 “산업은행이 그동안 우리 경제의 혈관 역할을 충실히 해 온 것처럼, ‘그린뉴딜 정기예금’ 출시를 포함해 금융권에서 ESG, 그린뉴딜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 행동이 점차 확대되도록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날 산업은행 여신거래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방시혁 이사회 의장도 동 신상품 출시를 축하하며, 신상품 가입을 통해 적극 응원하겠다고 밝히는 등 앞으로도 많은 국민의 응원과 가입이 이어질 전망이다.

신상품 ‘그린뉴딜 정기예금’은 총 판매금액이 증가할수록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공동가입 형태의 상품으로 영업점에서 가입시 최대 1.30%, 비대면채널을 통해 가입시 최대 1.35%를 제공하며, 전국민 누구나 1인당 1백만원 이상 가입 가능하다.

산업은행은 이번 신상품의 취지에 따라 판매금액과 연계하여 기부하는 ESG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며, 상품 신규가입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