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기아, 5일부터 주식시장서도 ‘기아차→기아’
기아, 5일부터 주식시장서도 ‘기아차→기아’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1.04.0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기아
출처=기아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기아차가 올해 초 공식적으로 그동안 사용했던 기아차 대신 기아로 변경한다고 발표한 데 이어 오는 5일부터는 주식시장에서도 ‘기아’라는 상호로 거래될 전망이다.

4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기아는 최근 한국거래소 기업공시채널(KIND)에 상호를 ‘기아자동차’에서 ‘기아’로 변경하는 내용의 변경 상장을 게시했다.

이번 변경 상장일은 5일이다. 상장 종목명은 기아자동차보통주(영문명: KiaMotors)에서 기아보통주(KIA CORPORATION)로 바뀐다. 줄임말인 약명도 기아차에서 기아로 변경된다.

앞서 지난달 25일 기아는 변경된 사명인 ‘기아 주식회사’로 등기 절차도 완료했다. 지난 3월 22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기아로 변경하는 내용의 정관 변경 안건이 원안대로 의결된 데 따른 절차다.

이번에 사명 변경 작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이제 주식시장에서 기아로 거래된다. 공문서 등에서도 기아라는 이름을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초 사명 변경을 공표한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기아는 1월 15일 사명에서 자동차를 떼고 기아로 새 출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1990년 기아산업에서 기아차로 바꾼 지 31년 만이다.

기아는 새 사명을 통해 기존 제조업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선언했다.

기아 관계자는 “올해 들어 각종 외부 행사와 사내 문서 등에서 새 사명을 사용했지만, 주총 의결과 등기 절차 등을 거치지 않은 탓에 공시 서류와 사업보고서 등에는 여전히 기아자동차로 기재해왔다”면서 “주식 시장에서도 기아차로 거래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