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위버시스템즈, 공공클라우드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공급사업자 선정
위버시스템즈, 공공클라우드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공급사업자 선정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1.04.1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네이버클라우드 프리미엄 MSP기업인 위버시스템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한 디지털서비스 심사를 통과하고 클라우드지원서비스 중 매니지드(컨설팅, 운영지원) 부문 공급업체로 조달에 등록됐다고 12일 밝혔다.

위버시스템즈 측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IaaS) 뿐만 아니라, 매니지드서비스 부문까지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위버시스템즈는 클라우드 이전을 희망하는 공공기관 및 지자체 산하단체 들에게 전산인프라 현황분석에서 컨설팅 및 클라우드 이전까지 진행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들을 안내한다.

아울러 이전 실무까지 한번에 지원하는 클라우드 이전 및 운영 토털 전문기업으로 인정 받게 되었다.

또한 기존 나라장터를 통한 절차보다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이전 컨설팅 및 운영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게 됐다.

앞서 지난 1월 위버시스템즈는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심사에서 MSP 최초로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IaaS) 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세종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울산항만공사, 인천연수구청, 강원테크노파크 등 수많은 공공기관에 전문계약제도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버시스템즈 안인구 신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IaaS분야 공급업체 선정에 이어, 매니지드 부문 공급업체로 선정된 것은 위버시스템즈의 핵심역량인 네트워크와 보안기술이 클라우드라는 새로운 분야와 잘융합하여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말했다.

안 본부장은 이어 “이를 통해 국내 공공기관들의 클라우드 도입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공공클라우드 전환의 보편화를 지향하는 정부정책의 가속화 측면에서 의미있는 변화”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정부의 적극적인 클라우드 보급 노력에 발맞춰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도입 및 운영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