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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전화 한 통으로 3초만에 출입등록 끝”
KB국민은행, “전화 한 통으로 3초만에 출입등록 끝”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1.04.19 16: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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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KT
출처=KT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코로나19로 방역관리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출입기록 작성이 강화됐다.

이런 가운데 KB국민은행이 고객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금융권 최초로 전국 지점에 초간편 출입기록 서비스인 ‘콜체크인’을 도입했다.

19일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각 영업점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간편전화 출입관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도입한 간편전화 출입관리 서비스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약 3초 안에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간편전화 체크인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도 손쉽게 출입 등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의 전국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각 지점에 부여된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출입 등록이 완료된다.

고객이 방문한 KB국민은행 영업점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등록된 출입기록으로 방역당국이 선별진료소를 안내한다.

또한 전화 이용이 불가능한 고객을 위해 수기명부 방식도 병행하고, 향후 QR체크인 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출입관리 서비스 강화와 방역 수칙을 준수를 통해 코로나19 선제적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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