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49 (수)
"이명박 정부에 대한 심판의 날 온다"
"이명박 정부에 대한 심판의 날 온다"
  • 홍덕숙
  • 승인 2009.05.1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박연대 "한나라당의 선거 괴자금도 즉각 수사하라’'주장
‘한나라당의 선거 괴자금도 즉각 수사하라’
친박연대가 서청원 대표의 구속을 앞두고 작심한 듯 한나라당의 지난 18대 총선과 관련한 자금에 대한 전면적인 수사를 촉구하고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친박연대 이같은 주장은 한나라당을 겨냥하고 있지만 사실은 이명박 대통령과 관련한 천신일씨의 문제를 우회적으로 겨냥해 들고 나온 것으로 보인다.

친박연대의 주장은 지난 14일 서청원 대표를 비롯해 친박연대 소속 비례대표 의원 3명에 대한 대법원 판결 직후 나 온 것으로 친박연대에 대한 수사에 강한 불만이 깔려 있는 것이다.

친박연대는 17일 이같은 보도자료를 통해 “차용증을 쓰고 빌린 정당한 차입금도 공천헌금이라고 각색하고, 당의 공식계좌를 통해 투명하게 사용한 자금도 부정한 돈이라고 누명 씌우는 권력과 검찰의 부당한 편파 수사가 시정되기는커녕 법원도 이를 그대로 추인하는 작금의 사태를 더 이상 좌시하고 있을 수만은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며 한나라당을 직접 겨냥했다.

그러면서 친박연대는 지난해 국회의원 총선거 때 한나라당에서 부당하게 박해받은 사람들이 뜻을 모아 만든 정당으로 창당 일주일여 만에 전국적으로 13%가 넘는 득표율을 기록하며 파란을 일으킨 것은 한나라당의 잘못된 표적 공천, 권력의 오만에 대한 국민의 심판임에도 불구하고 이 권력은 오만을 반성하고 잘못을 시인하기는커녕 보복의 칼날을 들이 댓 다는 것이다.

그리고 친박연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권력은 오만을 반성하고 잘못을 시정하기는커녕 친박연대에 보복의 칼날을 들이대 서청원 대표를 비롯한 당 관계자들을 무차별적으로 수사했다. 유례없는 가혹한 수사와 재판을 통해 밝혀진 것은 우리 당이 선거를 치르기 위해 차용증을 써주고 빌린 돈을 당의 공식계좌로 송금 받아쓰고 선거 후 곧바로 갚았다는 사실이 전부임에도 이 권력은 친박연대라는 기관을 대표해 서청원 대표를 처벌하겠다고 나섰고 사법부가 이를 추인해 검찰의 부당함은 새삼 말할 필요도 없지만 법원마저 사법정의를 외면하는 데 대해 실망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노골적인 불만을 드러냈다.

특히 친박연대는 이번 사법부의 유죄 판결에 대해 “이명박 정부가 임명한 신영철 대법관이 지난해 서울중앙지방법원장 시절에 촛불사건재판 뿐만 아니라 우리 친박연대 사건에도 관여했다고 의심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다”며 이명박 대통령에 대해 화살을 돌렸다.

이날 친박연대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자료를 인용해 한나라당 총선자금에 대해 “한나라당은 2008년 총선 직전에 260억 원을 차입, 특별당비도 43억 4500만원이나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친박연대는 한나라당의 총선자금에 대해 ▲정몽준 최고위원이 입당하면서 당에 낸 거액의 특별당비가 문제 ▲이명박 대통령이 후보 시절 천신일 씨로부터 30억 원을 둘러싼 의혹 ▲한나라당이 선거를 전후해 받아 쓴 출처불명의 거액 괴자금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친박연대는 “우리나라가 민주화를 쟁취한지 20여년이 지났지만 지금과 같은 배제와 보복의 정치가 되풀이되고 사정권을 남용하는 사태가 계속되면 한국의 민주주의는 땅에 추락할 것이다. 분명한 것은 언젠가는 이명박 정부에 대한 심판의 날도 온다는 것”이라며 이명박 대통령에 대해서도 강력한 경고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