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北, 핵실험 이어 단거리 미사일 발사
北, 핵실험 이어 단거리 미사일 발사
  • 이흥섭 기자
  • 승인 2009.05.2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중앙통신사 공식 발표...청와대 대책 논의 중
북한이 25일 오전 9시 45분 제 2차 핵실험을 한데 이어 사거리 130km의 미사일도 이날 발사 한 것으로 알려져 한미 두나라는 정보 수집에 들어가는 한편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날 북한의 핵실험과 관련 청와대는 2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소집해 회의를 주제하고 있으며, 민주당 등은 이날 국회 국방위소집을 요구하고 있다.

그리고 이날 핵실험에 대해 조총련기관지인 조선신보는 25일 조선중앙통신사를 인용해 2차 핵실험 사실을 확인하는 보도를 했다.

[다음은 조선신보 보도 전문]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의 요구에 따라 공화국의 자위적 핵억제력을 백방으로 강화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주체98(2009)년 5월 25일 또 한 차례의 지하 핵시험을 성과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핵시험은 폭발력과 조종기술에 있어서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안전하게 진행되였으며 시험결과 핵무기의 위력을 더욱 높이고 핵기술을 끊임없이 발전시켜나 갈 수 있는 과학기술적 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하게 되였다.

이번 핵시험의 성공은 강성대국의 대문을 열어제끼기 위한 새로운 혁명적 대고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며 150일 전투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우리 군대와 인민을 크게 고무하고있다.

핵시험은 선군의 위력으로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사회주의를 수호하며 조선반도와 주변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데 이바지하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