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49 (수)
‘2011시민과 함께하는 우리산림 LOVE 축제’열려
‘2011시민과 함께하는 우리산림 LOVE 축제’열려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1.06.1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녹색성장 위한 홍보물 전시에도 등산객들 호응 얻어
▲ '2011시민과 함께 하는 우리산림 LOVE 축제'가 열린 관악산 입구에서 자원봉사자로 참석한 학생들이 저탄소 녹색환경 홍보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하고 있다.
[시사브리핑 이흥섭기자](사)환경과사람들(사무총장 최병환)은 지난 11일(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서울 관악산 제1광장에서 자원봉사자와 시민 등 모두 3천여명과 민주당 김희철 의원 그리고 언론인, 서울시, 구의원, 산림청 녹색사업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1시민과 함께하는 우리산림 LOVE 축제’열렸다.

이번 행사는 (사)환경과사람들과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 LOTTO복권 후원(복권위원회기금)후원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열리는 행사로 숲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일상생활에서도 시민들이 자발적인 에너지를 아껴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기 위한 행사로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2011시민과 함께하는 우리산림 LOVE 축제’에서는 나무 거름주기, EM 용액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자연물을 이용한 손수건 꾸미기, 재생노트 만들기, 재활용 포장 나비 만들기, 자연물 나무 펜던트 만들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체험과 저탄소녹색성장을 위한 홍보물 전시에도 등산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 6월 11일 '2011시민과 함께 하는 우리산림 LOVE 축제'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과 민주당 김희철 의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이날 ‘2011시민과 함께하는 우리산림 LOVE 축제’에 참석한 민주당 김희철 의원은 자원봉사 학생들과 시민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지구환경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김 의원은 “에너지의 무절제한 사용으로 우리나라도 지구 온난화의 영향을 직접 받고 있는 만큼 에너지 절감을 위해 승용차 사용을 줄이고, 전기 사용을 자제해 친환경 녹색환경을 시민들이 실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을 살리기 위한 대열에 동참하는 순간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변화를 곧 실감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환경과사람들 최병환 사무총장도 ‘2011시민과 함께하는 우리산림 LOVE 축제’에 대해 “우리나라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로 시민의식이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히며 저탄소 녹색환경을 위해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