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15 (금)
민노당, 정권퇴진운동 나서기로
민노당, 정권퇴진운동 나서기로
  • 조규상 기자
  • 승인 2009.06.21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재집권 저지하고 수권정당으로 도약하겠다"밝혀
민주노동당이 21일 부산 BEXCO 컨벤션홀 정책당대회에서 선언문을 채택하고 이명박 정권을 ‘독재정권’으로 규정하고 이명박 정권을 퇴진시키자며 공식적으로 이명박 대통령 퇴진 운동에 나설 것을 천명해 파문이 일 것으로 보인다.

민주노동당은 1박 2일로 진행된 정책당대회 이틀째인 21일 오늘, ‘정책당대회 선언문’ ‘국민에게 드리는 글’을 통해 “전직 대통령 서거까지 몰고 온 이명박 독재정권이 만들어 낸 민주주의 위기, 서민경제 위기, 남북관계 위기 속에 우리 삶은 끝없이 무너져 간다”며 이같이 덧붙였다.

민노당은 “지금 우리 삶은 벼랑 끝에 내몰려 있습니다. 신자유주의로 내달려온 한국 경제는 실업대란과 가계 파탄을 불러왔다”며 “재개발 광풍 속에 가게 한 칸 지키겠다고 망루에 오른 이웃들은 “여기 사람이 있다”고 절규했지만 살인진압에 불타죽었다“면서 이명박 정부 정부 출범 이후 경제 상황 악화와 강제 철거에 항의하는 철거민들의 절규를 살인적 방법으로 진압해 결국 용산참사라는 참혹한 결과를 가져 온 것을 강력히 규탄했다.

특히 민노당은 한반도 정세와 관련 “지금 전쟁의 먹구름이 한반도를 감싸고 있다고 말하고 ”이명박 정부가 들어선 이후 남북관계가 파탄지경에 이르고 PSI전면참가결정으로 인해 한반도는 일촉즉발의 군사적 충돌 위기 상황에 놓여 있어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전쟁과 평화의 중대한 기로에 서있다“면서 이명박 정부의 강경 대북정책기조가 남북간 대립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고 주장했다.

민노당은 이어 최대의 쟁점으로 부각해 있는 비정규직 문제와 이명박 정부의 이른바 부자감세 그리고 미디어 관련법 등 MB악법으로 불리는 이들 법안은 물론 서민들을 사교육비 폭등의 근본해결책으로 입시경쟁을 없애기 위해 민노당이 새오룬 대안을 제시하겠다는 등의 선언문을 채택하고, 2012년 총선에서 원내교섭단체를 달성하며, 대선에서 한나라당의 재집권을 저지하고 수권정당으로 도약을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