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한국프로사진협회 기자단 발대식
한국프로사진협회 기자단 발대식
  • 나영균 기자
  • 승인 2012.03.2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로사진협회 유해준 회장 축사

21일 오후 1시 광명KTX 대강당에서 한국프로사진협회 기자단 발대식이 있었다. 지역문화를 사진자가들이 알리자는 취지와 함께 전국 프로사진사들이 지역별로 유능한 사진작가들이 선발되어 출범되었다.

전국적으로 열리는 각종 문화축제및 지역문화를 알리는 기자가 되어 각종언론에 기사로 제공됨은 물론 사진 월간지에 수록 지역문화를 다각도로 대중에게 알리게 된다.

한국프로사진협회 유해준회장의 승인하여 새로운 문화창출이 시작되었다. 전국 사진작가들이 제각각 지역사랑을 위해 우수한 사진작품으로 지역을 알리고 기록화 하는데 다같이 모인 자리에 전국 뜻있는 사진작가들이 모여 결의를 다지는 시간들이었다.

지역문화가 앞으로 지역별로 선출된 사진작가들에의해 다양한 소식들을 대중에게 전달하는 계기 마련되었다는 자체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글로서 알리는 지역문화보다는 현장감이 넘치는 사진작품으로 스케치되어 알리는 사진기사들이 기대된다.

한국프로사진협회 전국 취재 본부장 나영균 기자 윤리강령 낭독

이날 발대식에는 시사브리핑 이흥섭대표와 아시아뉴스통신사 이윤관 전국본부장이 참여 하였으며 동아방송A체널 스마트리포트 석동률 부장이 참여하였으며 한국프로사진협회 언론자문으로도 위촉이 되었다.

기자단 나영균 전국 취재본부장의 윤리강령 낭독과 박원병 총무 본부장의 사회로 1부 기자단발대식에 이어 2부 기자단 교육이 있었다.

전국 기자단 200여명중 12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사진기자 이전에 지역문화 사진작가로 지역을 알리고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기자단으로 성공하였으면 한다는 백광종 기자단 총괄단장의 부탁이 있었다.

한국프로사진협회 전국 기자단 단체 기념사진

 

-글/나영균사진작가 - 사진/임병학사진작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