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6:05 (금)
'끼니' 걸러야 하는 7만여명의 아이들
'끼니' 걸러야 하는 7만여명의 아이들
  • 조규상 기자
  • 승인 2009.06.25 0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위, 예산 50%삭감해 취약지구 아이들 무료급식 중단 위기
▲ 경기도 교육위원회
경기도 교육위원회가 도내 취약지구 아이들 15만3000여명에게 실시하려던 무료급식 예산을 절반으로 삭감해 구설수에 오르는 한편 취약지구 아이들에 대한 무료급식 중단 사태로 이어질 것으로 보여 긴급한 조치가 요구되고 있다.

민노당에 따르면 경기도 교육위원회가 23일 예산결산소위원회를 열어 경기도 내 400개 초등학교 학생 15만 3천여명에게 무료로 지원하려던 급식비 예산 171억 1674만원 중 무려 50%를 삭감해 급식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아이들에게 타격을 주게 됐다는 것.

특히 이번 경기도 교육위의 이같은 조치는 지난 4월 교육감 선거에서 진보적 교육감이 당선된 후 이루어진 것으로 취약지구 초등학생들 무료급식 사업은 김상곤 경기도 교육감의 핵심 공약 중 하나였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민노당 우위영 대변인은 “아무리 취임 초기부터 김상곤 교육감에 과민반응을 보이던 경기도 교육위원회라지만 작고, 힘없고, 배고픈 아이들을 희생양 삼아서 보복적 예산 심의를 하는 교육위원들의 행태에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 참으로 파렴치한 사람들”이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우 대변인은 “배고픈 아이들에게 따뜻한 한 끼 점심을 주겠다는 소박한 꿈을 막는 도의회의 교육위원들이 정녕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겠다고 나선 사람들이 맞느냐”라 묻고 “교육감이 공약을 걸고 당선되었다면 그 공약은 경기도민과의 약속이다. 때문에 교육위원들은 당을 떠나 교육감이 그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위의 조치에 문제를 제기하면서 “예산안을 의결하는 경기도의회는 재심에서 삭감한 예산을 모두 원안대로 처리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