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박선규, 정수장학회 문제 들고나온 야당에 유감
박선규, 정수장학회 문제 들고나온 야당에 유감
  • 강화선 기자
  • 승인 2012.10.1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한 상식과 실체 있어야 되는데 야당 주장 설득력 없어"
[시사브리핑 강화선기자]박선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캠프 측 공보위원이 15일, YTN과의 인터뷰를 통해 정수장학회와 관련한 새누리당의 입장을 밝혔다.

박 위원은 박근혜 후보와 관련한 정수장학회가 대선의 정치 쟁점으로 부각하고 있는 것에 대해 “그동안 오해의 여지가 있을만한 부분들을 다 정리했다고 판단하고 있고, 2005년에는 이사장직에서 완전히 물러나 관계는 완전히 끊긴 상태”라면서 야권이 정수장학회를 들고 나온 것을 “북방한계선, 영토주권포기발언으로 문제가 제기되는 것에 대해서 이 문제를 덮기 위해서 정략적으로 제기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주장 했다.

그는 야권이 민주당에서 정수장학회의 지분을 매각해서 부산·경남지역의 여러 가지 장애인 시설에 투자하는 것이 선거용으로 박근혜 후보 선거용 자금마련으로 이루어지는 행위라고 지적을 하는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도 야당에서 정치공세라는 것은 바로 이렇게 하는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 것 같다.”며 “하지만 국정조사를 거론하는 것이라면 최소한 상식과 실체는 있어야 되는데 야당의 주장이 설득력이 있으려면 그 두 달 안에 지분매각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국회에서 최필립 이사장을 국감 증인으로 출석을 요구하는 것을 새누리당이 반대하는 것과 관련, “의도 자체가 명백하다고 보기 때문이고, 이 문제를 최필립 이사장을 대상으로 하는 게 아니라 박근혜 후보를 연결시켜서 공격거리를 만들겠다고 하는 그런 의도가 명백하기 때문에 동의를 해 줄 수가 없다”고 반대 배경을 설명하면서 “문재인 후보도 깊숙하게 개입돼 있는 영토주권포기에 대한 물 타기라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박 위원은 이어 “정수장학회 문제는 정수장학회 스스로가 해결할 문제로 그것이 우리가 법치국가, 법을 지켜나가야 하는 국가의 법과 상식에 맞는 일이라는 생각도 들고. 다른 곳도 아닌 법을 만드는 국회에서 법의 잣대가 아닌 감정과 느낌의 잣대로 원칙을 허무는데 앞장서는 것은 좀 아니지 않느냐 하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새누리당이 이른바 비밀대화록에 대해 “정상회담 여러 달 전부터 치밀하게 준비됐다는 점이 확인되고 있고, 국가 안보전략연구소에서 청와대의 지시를 받고 관련 자료를 준비했고, 2007년 8월 18일에는 청와대에서 관련 회의도 열려 그 회의에 문재인 당시 실장, 김만복 국정원장, 이재정 통일부 장관 이런 분들이 함께 참석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