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15:55 (금)
신한은행, 챗봇 ‘쏠메이트 오로라’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 챗봇 ‘쏠메이트 오로라’ 이벤트 진행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9.01.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신한은행
출처=신한은행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신한은행은 챗봇 ‘쏠메이트 오로라 2019년을 부탁해!’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내에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SOL)에서 챗봇 ‘쏠메이트 오로라’와 자유로운 내용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후기를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폰 XR과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응모 횟수 제한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쏠메이트 오로라’는 기존 단순 상담 챗봇 서비스를 넘어 고객 개인의 성향 및 특성을 반영해 응답하는 인공지능(AI) 금융파트너로 고객 성향 및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첫인사부터 상세 설명 및 상품 제안, 상담 마무리에 이르기까지 개인 맞춤형 응답을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다.

아울러 신한은행 쏠뿐 아니라 삼성전자 메세징서비스 RCS 챗봇에서도 만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고객 감성을 접목해 봇(Bot)의 인격을 입힌 쏠메이트 오로라를 지난해 12월 출시했으며, 자체 머신러닝 챗봇 엔진을 기반으로 고객분석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쏠메이트 오로라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디지털 고객의 편의성 강화 및 디지털 경험 개선을 위한 자체 분석 시스템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디지털 고객의 숨은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쏠메이트 오로라’의 이용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