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58 (목)
러닝족의 계절...쏟아지는 욕구자극 아이템
러닝족의 계절...쏟아지는 욕구자극 아이템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9.02.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남인영 기자] 날씨는 이미 봄을 향해 내딛기 시작하고 봄이 그만큼 성금 가까이 왔다. 겨울 동안 움츠려있던 러너들에게는 운동화 끈을 다시 조여 맬 때가 왔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봄 날씨 때문에 업계에서도 러닝 욕구를 자극하는 아이템들이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 동안 추운 날씨 때문에 어깨를 잔뜩 움츠리고 있었다면 이제는 관련 용품들을 준비하며 다가오는 봄과 함께 어깨를 활짝 펴보자.

도심 속 자연을 한껏 만끽할 수 있는 어반 트레일 러닝부터 근교에서의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까지, 함께 하면 더 좋은 기능성 제품들을 소개한다.

방수·투습의 기능성은 기본, 일반 러닝화와 같은 편안한 착화감 까지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풋웨어./출처=고어텍스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풋웨어./출처=고어코리아

신발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착화감’이다. 발이 편안해야 모든 활동을 잘 마무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발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는 러닝 시에는 더더욱 착화감이 중요하다.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뛰어난 기능성을 제공하면서도 일반 러닝화와 같은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전체적인 착용감에 영향을 미치는 신발의 갑피 부분에 고어텍스 멤브레인이 적용돼 방수·방풍·투습 기능은 물론, 수분 흡수가 적어 일반적인 구조 대비 50% 더 빨리 건조돼 악천후에도 견고한 보호 성능을 제공한다.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된 블랙야크의 ‘일루전 맥스 GTX’ 제품은 러닝화 내부에 주름과 접힘이 없어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한다.

또한 견고한 방수·투습 기능 덕분에 갑작스럽게 봄 비를 맞게 되거나 물 웅덩이를 밟게 되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K2에서 새롭게 출시한 ‘플라이하이크 기어’ 제품은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돼 가벼우며, 장시간 착용해도 발을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내피와 외피를 하나로 접착시킨 혁신적인 다이렉티브 본딩 기술이 적용돼 빠른 건조와 투습 기능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항상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의 ‘호라이즌 SL (Horizon SL)’ 제품은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돼 일반 러닝화와 같은 착화감은 물론, 뛰어난 기능성을 함께 제공한다.

완벽한 방수 기능은 외부로부터의 수분을 막아주고 견고한 투습 기능은 내부 습기를 빠르게 배출시켜 일상생활은 물론 모든 활동에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찝찝한 내부 습기는 빠르게 OUT, 활동성은 UP 시켜주는 ‘기능성 재킷’

고어텍스 팩라이트 재킷./출처=고어코리아
고어텍스 팩라이트 재킷./출처=고어코리아

신발과 함께 기능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장비는 바로 ‘재킷’이다. 3월의 날씨는 아직 바람이 차고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너무 가볍게 입기보다는 러닝 전·후로 기능성 재킷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러닝 중 갑작스러운 비·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준비해야 한다. 러닝을 하게 되면 땀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땀으로 인해 옷이 젖어 찝찝할 뿐만 아니라 땀이 마르면서 체온을 빼앗길 수 있다.

이럴 때 방수·방풍·투습 기능의 고어텍스 팩라이트 기술이 적용된 재킷을 착용하면 찬바람을 막아주고 땀을 빠르게 배출해준다. 특히, 가볍고 휴대가 용이하여 어느 곳에서나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고어텍스 팩라이트 기술이 적용된 K2의 ‘고어 팩라이트 자켓’은 가볍고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착용하기 쉽다. 또한, 탁월한 방수·방풍·투습 기능은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도 완벽한 보호 기능을 제공해 준다.

외부의 비와 바람은 막아주고 내부에 찬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주기 때문이다. 재킷을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어도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찝찝한 기분 없이 야외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