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한국야쿠르트, BTS 아미피디아 캠페인 동참
한국야쿠르트, BTS 아미피디아 캠페인 동참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9.03.0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야쿠르트
출처=한국야쿠르트

[시사브리핑 남인영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Cold & Cool)를 통해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캠페인’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아미피디아’(ARMYPEDIA)라는 이름의 이번 캠페인은 '당신의 기억이 방탄소년단의 역사가 된다'는 기획에서 시작됐으며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팬클럽 ’아미(ARMY)‘ 와 참여형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의 합성어다.

팬들이 세계 곳곳에 숨은 2080개 QR코드를 찾아 퀴즈를 풀고 글과 사진, 영상을 통해 서로의 기억을 공유하며 아미피디아의 퍼즐을 채워가게 된다.

한국야쿠르트는 아미피디아 캠페인에 동참하여 야쿠르트 카트 ‘코코’에 QR코드를 부착했다.

총 2080개의 ‘아미피디아’ 퍼즐 가운데, 일부 QR 코드는 야쿠르트 카트 ‘코코’에 담겨있으며, 매주 각기 다른 지역에 신규 QR 코드가 배포된다.

한국야쿠르트 ‘hyfresh’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주차별로 QR코드가 있는 야쿠르트 카트의 지역을 공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어플에서 야쿠르트 아줌마의 위치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거리를 누비는 야쿠르트 카트 ‘코코’의 인증샷부터 발견된 QR코드 인증샷이 속속 올라오는 등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이번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홍보 지원을 통해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한다”며 “야쿠르트 아줌마와 방탄소년단 팬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