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민노당 강기갑 대표, 최고위원 불출마 선언
민노당 강기갑 대표, 최고위원 불출마 선언
  • 김기래 기자
  • 승인 2010.06.1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년간 민노당을 이끌었던 강기갑 대표가 4기 최고위원 불출마를 선언하고 당리당략만을 위해 국민을 기만하는 정치를 걷어내고 진정으로 국민을 섬기는 감동의 정치를 민주노동당이 열어갈 것이며, 이 길에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간 대표는 1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은 뜻을 밝히고 민주노동당의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한 도약과 국민을 설레게하는 정치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민노당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불출마 기자회견에서 “저는 한 사람의 정치인으로서 진정성을 갖고 모든 일에 온 몸과 마음과 정성을 바쳐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해왔고, 때로 경직되고 과격하고 투쟁에 매몰된다고 비판을 받았지만 노동자, 농어민, 중소상공인, 소외계층 등 서민을 대변하기엔 턱없이 부족하기도 했다”며 그동안 자신이 보여준 정치력에 대해 이같이 피력했다.

그는 이어 “눈물을 흘리며 고통받고 있는 소외된 분들에게 작은 버팀목이라도 될 수 있다면 민주노동당은 몸을 아낄 수 없다.”며 “우리 사회에 약하고 가난하고 억압받고 소외받고 신음하고 있는 서민의 고통과 눈물과 한숨을 자신의 것으로 끌어안고 몸부림쳐야하는 진보정치가 걸어야하는 숙명이기도 하다”며 정치인으로서 진보정당의 어려움을 밝히며 자신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