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민심의 준엄한 심판 받아들여 4대강 추진 철회해야"
"민심의 준엄한 심판 받아들여 4대강 추진 철회해야"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0.06.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희정 충남지사 당선자
이명박 대통령이 14일 오전 정례 연설회를 통해 세종시 원안 수정과 관련 이번 국회 회기에서 세종시에 대한 가부 결정을 내려주면 국회의 뜻을 따르겠다는 입장을 밝히자 안희정 충남지사가 “이번 6.2 지방선거에서 확인된 가장 중요한 민심은 세종시 수정안과 4대강 사업에 대한 심판이었다.”며 두가지 사업에 대한 중단을 다시 한번 촉구했다.

지난 주 충청남,북도지사 당선자와 염홍철 대전시장 당선자가 세종시 원안수정 반대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한데 이어 오늘 이 대통령이 이같은 입장을 밝히자 “세종시 문제는 여야합의를 뒤집고, 대통령 스스로 했던 약속을 파기하면서 비롯된 문제”라며 원안 수정을 추진한 대통령을 비판했다.

안 당선자는 “민심을 무겁게 받아들인다면 정부가 결자해지 차원에서 국회에 제출한 수정안을 철회하는 것이 옳다.”면서 “이제 와서 국회에서 표결처리해 달라고 하는 것은 혼란과 국론분열의 책임을 국회에 전가하는 것”이라며 “대통령 스스로 국론분열과 지역적 정치적 균열 초래한 것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고, 원안추진 의지를 밝히는 것이 마땅하다”며 대통령의 사과와 원안 수정 무효를 주장했다.

이어 그는 “4대강은 홍보와 소통이 잘못된 것이 아니고 방향과 철학이 잘못된 것”이라고 말하고 더 이상 토목시대의 철학으로 대한민국을 끌고 갈 수는 없다는 것이 이번 6.2 지방선거에서 확인된 민심의 준엄한 심판이었음을 명심하고, 민심을 겸허하게 수용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