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창조한국당 "참여연대의 의문 제기는 당연한 것"
창조한국당 "참여연대의 의문 제기는 당연한 것"
  • 조규상 기자
  • 승인 2010.06.1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함 사고와 관련, 참여연대가 정부의 천안함 조사결과에 8가지 의문을 제기하는 내용의 서신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의장에게 보낸 것과 관련해 논란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창조한국당은 이번 사안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는 정부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창조한국당 김서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은 입장을 밝히고 “청와대를 비롯해 정부 각 부처는 물론 보수언론과 보수단체들이 일제히 참여연대를 국익을 훼손하는 이적단체로 규탄하는 사태를 바라보며 대한민국 민주주의 현주소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다”며 참여연대를 두고 벌어지고 있는 일련의 사태에 우려를 나타냈다.

김 대변인은 “문제의 본질은 참여연대 행위의 옳고 그름에 있는 것이 아니다. 대한민국이 다원화된 여러 주장과 목소리를 수용할 수 있는 건강성을 지니고 있느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며 “천안함 참극 관련해 군 당국이 책임회피를 목적으로 각종 수사내용을 거짓으로 밝힌 것이 드러난 상황에서 정부의 최종입장에 의혹과 의문이 제기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국제사회 또한 이를 모를 리 없다.”며 제기되고 있는 의혹 해소에 정부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참여연대의 유엔안보리 문건에 대해 정부와 보수단체들이 보이고 있는 대응과 관련 “이런 상황에서 마치 군사독재정권의 국가주의를 상기시키듯 ‘애국’이란 이름하에 이견은 차단하고 오직 획일화된 목소리만을 요구하는 것은 민주주의에 대한 ‘부정’이자 ‘도전’으로 비칠 수밖에 없다.”고 지적하고 ‘정부는 NGO 행위 시비를 걸 게 아니라 천안함 참극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명확히 해소하는 데 우선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 우상호 대변인도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참여연대에 가해지고 있는 집단적으로 대응하는 것에 우려를 나타내고, “순수한 시민단체를 북한을 이롭게 하는 이적단체로 규정하는 것은 지양되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