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보수단체 회원들 속속 참여연대로 집결
보수단체 회원들 속속 참여연대로 집결
  • 김기래 기자
  • 승인 2010.06.1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함 사고와 관련한 의혹을 조목조목 열거해 유엔 안보리 이사국들에 보낸 참여연대의 천안함 의문자료 파문이 청와대 한나라당은 물론 보수단체들이 참여연대를 검찰에 수사 의뢰하고, 일부 보수단체 회원들이 참여연대를 항의 방문하는 등 파문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참여연대의 의문자료와 관련 15일 검찰의 수사 의뢰하는 등 집단 대응 움직임을 보이자 참여연대와 야당은 “국민들의 상식적 의혹을 전달한 것 뿐”이라고 말하고 “유엔 안보리가 정세판단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국민여론을 국제사회에 전달한 것에 불과한데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이 벌떼처럼 일어나 참여연대를 ‘이적단체’, ‘반국가적 행위’로 낙인찍는 색깔론을 들먹이는 것은 시대착오이며 도둑이 제 발 저리는 꼴”이라며 맞받는 등 감정적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민노당은 15일 오후 대변인 브리핑을 갖고 “이명박 정권이 참여연대를 무리하게 이적몰이 하고 있는 바람에 국민들에게 정부가 조사결과에 자신이 없는 것 아닌가하는 의혹만 키우고 있는 셈”이라고 지적하고 “정권의 입장과 다르면 국제무대에서도 입을 닫고 있어야 한다는, 지극히 독재적인 발상으로 정권에 불리한 것은 ‘글로벌’마저 이적행위가 되는 어이없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우위영 대변인은 “참여연대에 대한 ‘정부 보조금 지원 재검토’ 를 거론하고 있다고 치졸하고도 황당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시민들의 후원만으로 활동을 하는 참여연대에 대한 심각한 명예훼손이기까지 하다.”고 반박하고 “참여연대가 안보리 이사국들의 정확한 판단을 위해 다양한 정보 제공 차원에서 국민적 의혹을 전달한 것은 정당한 것으로 전쟁불사를 외치는 이명박 정권과 극소수 수구세력을 제외하면 이들의 용기 있는 행동에 대해 한반도 평화를 바라는 절대다수의 국민들이 박수를 보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우 대변인은 또한 “안보리 의장 성명마저 성사되지 않을 경우, 이명박 정권의 천안함 조사결과가 국내 뿐 아니라 국제적 의혹까지 더하게 되어 혹 떼려다 혹 붙이는 수가 있다.”고 말하고 “지금 이명박 정권이 참여연대 이적몰이에 몰두할 때가 아니다. 국민적 의혹은 하나도 해소되지 않고, 국제적 망신까지 자초하고 있는 이명박 정권은 국민앞에 사죄하고 지금이라도 천안함 진실규명을 위해 원점에서 재조사할 것을 약속하라.”고 역공을 폈다.

한편 15일 오후 일부 보수단체 회원들은 이날 오전부터 연락망을 동원해 서울 종로구 통인동에 있는 참여연대 사무실을 항의 방문하기 위해 속속 집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충돌이 예상되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