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또 다시 시작된 검찰의 한명숙 죽이기?
또 다시 시작된 검찰의 한명숙 죽이기?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0.06.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혐의 상당 부분 확인...한 전 총리 "표적수사"반발
▲ (사진출처:한명숙 전 총리 홈페이지)

또 다시 시작된 검찰의 한명숙 전 총리 수사

6.2지방선거가 끝나면서 잠잠하던 검찰이 한명숙 전 총리 동생과 측근들에게 불법정치자금의 일부가 흘러들어갔다는 단서를 확보하고 검찰의 수사가 또다시 한 전 총리에게 포커스가 맞춰지면서 야권 일각에서 또 다시 검찰이 한명숙 죽이기에 나선 아니냐며 강한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

검찰은 그동안 한전 총리가 전 대한통운 곽영욱 사장으로부터 인사청탁과 함께 5만달러의 불법자금을 받았다며 올해 초부터 강도 높은 수사를 했으나 결국 무죄 판결을 받았으나 이번에는 또 다른 혐의점을 찾아내 수사에 나선 것이다.

검찰이 확보한 한명숙 전 국무총리와 관련된 불법자금은 한 전 총리의 핵심측근인 김 모 씨가 건설업자 한 모 씨의 회사 법인카드를 수천만원어치 사용한 증거를 확보하는 한편 9억 원의 불법 정치자금의 출처와 자금흐름에 대한 분석을 모두 마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검찰은 9억 원 중 1억 원이 한 전 총리의 친동생이 전세자금을 지급하는 데 사용된 정황을 포착했다고 밝히고 있지만 한 전 총리측은 “야당 정치인에 대한 표적수사”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민주당도 검찰의 이같은 발표와 관련 17일 검찰의 한 전 총리에 대한 수사에 강력히 경고하고 나서 한 전 총리와 관련한 검찰의 수사로 또 다시 민주당과 검찰간 힘겨루기가 재현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