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15:55 (금)
허인환 인천 동구청장, 제19회 중부율곡대상 상금 전액 기부
허인환 인천 동구청장, 제19회 중부율곡대상 상금 전액 기부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1.03.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인천 동구
출처=인천 동구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허인환 인천 동구청장은 4일 구 관내 한마음종합복지관을 찾아 지난달 ‘제19회 중부율곡대상’ 수상 당시 부상으로 받은 상금 전액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중부율곡대상은 중부일보가 주관하는 백성을 위한 정치인의 표상인 율곡 이이의 정치사상 및 민본사상을 실천하고 있는 경인지역의 지도자를 찾아 1천 6백만 수도권 주민의 이름으로 표창하는 최고의 의정대상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민선7기 시작과 함께 교육환경개선기금 100억원을 조성해 열악한 동구의 교육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전국 최초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시행, 동구 공영버스 운행 등 고령인구가 많은 동구의 지역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며 사회적 약자 배려에 앞장서 왔다.

특히, 타 지역과 달리 지류로 발행한 지역화폐 ‘동구사랑상품권’은 전자화폐 사용에 익숙하지 못한 노령 인구의 호평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공약이행평가 최고등급(SA)과 동구청 개청 이래 최대 3천억원 규모의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일궈 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600여 동구 공직자와 함께 구민을 섬기고 구민을 위해 지난 3년간 열심히 구정발전에 노력하여 이렇게 큰 상을 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율곡 이이의 큰 뜻을 이어받아 장애인, 여성, 아동, 어르신 등 사회적 약자를 돌아보며 사람중심의 동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