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경기도일자리재단, 통계조사원 온라인 양성 과정 시작
경기도일자리재단, 통계조사원 온라인 양성 과정 시작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1.03.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경기도
출처=경기도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인지방통계청과 함께 통계조사원 양성을 위한 신규 온라인 직업훈련과정을 온라인 경력개발센터 꿈날개에서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꿈날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앞서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경인지방통계청은 지난 1월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숙련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첫 번째 프로젝트로 통계조사원 온라인 양성을 협의했다.

신규 과정은 그동안 통계조사원 선발과 교육을 담당한 경인지방통계청 주무관들이 직접 기획하고 촬영해 실무에 필수적인 요소로 구성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29일 1차로 열리는 과정은 통계조사원 기본소양 교육으로, 해당 과정 이수 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경인지방통계청의 연간조사 조사원 채용에서 우대될 예정이다.

총 3개 과목(기본과정, 심화과정 2개), 10차시 과정으로 추후 사업체 조사와 가구 각 부문별 조사 등 심화 실무과정이 개설될 계획이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업무 숙련도에 따른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고자 꿈날개와 경기지방통계청이 함께 실무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재단은 지속적으로 구인구직의 미스매칭 해소를 통해 여성들이 전문직업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현장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인지방통계청은 연간 5천명의 통계조사원 채용을 진행해 왔다. 이를 위해 경인지방통계청은 미취업 여성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통계조사원 양성 교육과정을 집체교육으로 진행했으나, 코로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꿈날개를 통해 최초로 온라인 교육과정이 개설됨에 따라 재단은 통계조사원 양성을 위한 전문성 및 효율성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계조사원 상반기 채용일정은 3~4월 지역별고용조사와 5월 경제통계통합조사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사회조사와 인구주택총조사 등이 계속된다. 통계조사원 채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통계청 각 지역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