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신성이엔지, 바이오 클린룸 공사 수주
신성이엔지, 바이오 클린룸 공사 수주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1.04.1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신성이엔지
출처=신성이엔지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신성이엔지는 138억원 규모의 GMP 제조시설인 바이오 클린룸의 일괄 공사를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충북 청주에 위치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공장에 바이오 클린룸을 설치하는 공사다. 계약기간은 올해 12월까지다.

신성이엔지는 지난 2018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바이오 클린룸을 성공적으로 건설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도 바이오 클린룸의 설계, 구매, 시공까지 일괄 공사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클린룸은 크게 산업용 클린룸과 바이오 클린룸으로 구분된다. 산업용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와 같은 정밀 제조 생산시설을 위한 공간으로 품질과 생산 수율에 문제가 되는 작은 먼지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이오 클린룸은 제약, 의약, 식품 공장 등을 생산하는 시설로 세균, 미생물에 의한 오염을 제어하고 살균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성이엔지는 산업용 공기청정기인 FFU(Fan Filter Unit)의 세계 시장 60% 이상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산업용 클린룸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CJ헬스케어(현 에이치케이이노엔), 파로스백신 등에 바이오 클린룸을 설치하며 관련 분야에서도 강점을 나타내고 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클린룸 장비와 다수의 시공 경험으로 고객사의 제조 환경을 책임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GMP 제약, 의약, 식품 산업이 성장하면서 바이오 클린룸 시장도 확대 되고 있기에, 산업용 클린룸 뿐만 아니라 바이오 클린룸에서도 좋은 성과를 이어 갈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