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15:55 (금)
인천 동구,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 접수
인천 동구,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 접수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1.04.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인천 동구
출처=인천 동구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제31회 구민의 날(5월22일)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 신청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동구 ‘자랑스러운 구민상’은 구정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주민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효행상 ▲사회봉사상 ▲문화체육상 ▲교육공로상 ▲대민봉사상 ▲산업증진상 등 6개 부문 총 7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동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또는 단체이며, 교육공로 부문과 대민봉사 부문은 거주지 제한 없이 동구에서 활동한 공적이 있으면 추천 가능하다.

동장, 공공기관장 및 사회단체장의 추천 또는 관내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구민 20명 이상 공동추천을 통해 후보자가 될 수 있으며, 추천서와 공적조서 및 증빙자료 등을 접수 마감일까지 동구청 총무과로 제출해야 한다.

시상 부문 및 추천자격과 제출서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서식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 후 구민의 날이 있는 5월 하순경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며, 수상자는 표창패 수상과 동시에 구 공식행사 초청 등 구민상 조례에 의한 예우를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곳곳에서 남다른 노력과 열정으로 봉사·헌신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해 온 지역의 숨은 일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후보자 추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