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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테스형·말표 막걸리’ MZ세대에 인기 급상승
CU, ‘테스형·말표 막걸리’ MZ세대에 인기 급상승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1.05.16 15: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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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BGF리테일
출처=BGF리테일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막걸리를 즐기는 젊은 세대가 늘어나는 것을 반영해 CU가 지난달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테스형 막걸리가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를 이르는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6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테스형 막걸리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에 따르면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61.4%로 일반 막걸리(17.2%)보다 무려 세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의 매출 비중이 두드러졌다. 테스형 막걸리 구매자 중 27.3%는 20대로 일반 막걸리의 비중(6.9%)보다 네 배 가까이 높았다. 실제, 테스형 막걸리의 구매자 평균 연령은 32.5세로 일반 막걸리보다 약 20세나 젊다.

CU는 유행곡 ‘테스형’을 모티브로 만든 차별화된 기획과 막걸리 사발을 든 소크라테스를 담은 재미있는 패키지, 무엇보다 깔끔한 맛이 2030세대의 취향과 맞아떨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CU가 이달 초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말표 검정콩 막걸리(2100원)’도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누적판매량 5만 개를 돌파하면서 판매 중인 막걸리 중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CU에서 운영되고 있는 막걸리 24종 중 5위를 기록하고 있다.

말표 검정콩 막걸리는 패키지를 말표 고유의 색깔인 흑갈색으로 적용했으며 띠지에 말표산업의 심볼 캐릭터인 프셰발스키 야생마가 ‘말이야 막걸리야’라는 대사를 읊는 이미지를 삽입해 재미를 더했다.

해당 상품은 국내산 검정콩과 검은깨, 흑미가 함유돼 있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막걸리를 즐기는 MZ세대에게 신선한 재미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가진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말표산업과 콜라보한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관계자는 이어 “앞으로 CU는 검증된 콜라보 기획력을 바탕으로 재미와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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