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CJ온스타일, ‘성인지 감수성’ 온라인 특강 진행
CJ온스타일, ‘성인지 감수성’ 온라인 특강 진행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1.06.2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CJ온스타일
출처=CJ온스타일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CJ온스타일은 방송 진행 필수 인력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비대면 화상 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성인지 감수성(gender sensitivity)은 성별 간 차이로 인한 차별과 유·불리함 또는 불균형을 민감하게 인지하는 능력을 말한다.

최근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CJ온스타일은 외부 전문강사 초빙 특강을 마련했다.

교육 대상은 소비자 접점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쇼호스트 등 방송 진행 필수인력이다. 지난 18일 진행한 줌(zoom) 비대면 화상교육 방식에 쇼호스트 약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방송 일정상 참여하지 못한 쇼호스트에게는 특강 녹화본 온라인 교육을 제공했다.

서울 YWCA 여성운동국 소속 ‘대중매체 양성평등 내용분석’ 분야 전문가 김예리 강사가 교육에 나섰다.

교육 내용은 성 개념·성인지 감수성 정의와 이론, 미디어와 홈쇼핑/라이브 커머스 방송 관련 사례 등으로 구성했다.

미디어 매체에는 여성 연예인에 대한 부적절한 외모 평가가 많았고 홈쇼핑 영상 자료 화면에는 남자가 회사에서 일하고 여성이 집안일을 하는 것으로 묘사하는 등의 성 고정관념 사례가 있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MZ세대는 성·역사·외모·사회 계층 등 민감한 사회 이슈에 인식을 갖추길 요구한다”며 “사회적 합의와 맥락에 맞는 방송 심의 기준을 세워 시청자 만족도와 고객 신뢰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