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CU, 애월단과 ‘반려나무 입양 프로젝트’ 행사 실시
CU, 애월단과 ‘반려나무 입양 프로젝트’ 행사 실시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1.06.28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BGF리테일
출처=BGF리테일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제주도 환경시민단체 ‘애월단’과 함께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한림공원’에서 ‘반려나무 입양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애월단은 제주 지역의 환경 문제를 제주 시민들이 직접 해결하겠다는 목표로 출발한 프로젝트팀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4월 식목일을 맞아 CU가 애월단과 추진했던 언택트 ‘희망의 나무심기’의 후속 활동이다.

지난 ‘희망의 나무심기’가 주변의 자투리 땅에 새로운 묘목을 심어 지역 사회의 친환경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었다.

이번 ‘반려나무 입양 프로젝트’는 한림공원 나무입양존 내 수목을 개인이 입양해 나무의 생장(生長)을 밀착관리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반려나무 입양식’에는 30여 명의 제주 지역 CU 가맹점주들과 BGF리테일 임직원을 비롯해 애월단, 국제 청소년 미디어 기자단, 토루앤앨런 등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100여 명의 입양인이 참석했다.

이들은 앞으로 3년간 자신이 입양한 반려나무를 직접 돌보게 된다. 입양인에게는 한림공원 1년 무료입장권이 지급된다. 반려나무 앞에는 입양인의 이름과 사진, 직접 작성한 환경과 지구에 대한 메시지가 담긴 푯말이 세워진다.

김종기 CU제주하귀휴먼시아점 점주는 “내 이름과 사진이 담긴 푯말을 보니 반려나무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책임감이 생긴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나무를 입양해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