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깃랩, 최신 단일 앱 솔루션 ‘깃랩 14’ 발표
깃랩, 최신 단일 앱 솔루션 ‘깃랩 14’ 발표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1.07.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깃랩
출처=깃랩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완벽한 데브옵스(DevOps) 플랫폼을 제공하는 깃랩(GitLab)은 자사의 최신 단일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인 깃랩 14 릴리스를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릴리스는 글로벌 기업들이 기본 구성 설정만으로도 각기 다른 기술과 툴 체인을 대체해 최신 데브옵스 도입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이다.

깃랩은 이번 릴리스에 이르기까지 제품을 혁신하고, 매달 추가 기능을 출시함으로써 기업들에게 최첨단 데브옵스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깃랩의 5차 연간 데브섹옵스(DevSecOps) 보고서에 따르면, 개발자의 60%가 데브옵스를 통해 이전보다 2배 더 빨리 코드를 배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원격근무가 전세계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디지털 혁신 및 보안에 대한 접근방식을 재고하는 것은 물론, 여러 개별 기술과 포인트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는 최신의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깃랩의 최고 제품 책임자(CPO)인 스콧 윌리엄슨(Scott Williamson)은 “원격근무가 확산하고, 디지털 혁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오늘날 기업들은 팀 간의 사일로(격리) 문제를 해결하고,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우 빠른 속도로 안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깃랩 14로 이어지는 제품 혁신과 미래를 위한 제품 계획을 통해 깃랩은 기업들이 팀을 단일 환경에 결합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단일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최신 데브옵스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업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개발 속도 및 효율성을 높이는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

기업들이 최신 데브옵스 방식으로 이행함에 따라, 복잡한 툴 체인에서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으로의 전환은 점점 더 현실화되고 있다.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2023년까지 40%의 기업들이 다중 포인트 솔루션에서 데브옵스 가치흐름 배포 플랫폼으로 전환해 애플리케이션 제공을 간소화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지난해에는 10% 미만에 불과했다.

깃랩의 일관되고 효율적인 개발자 및 운영자 경험은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을 간소화하고, 예측 가능성을 높여준다.

아울러 깃랩은 팀이 하나의 도구를 사용하여 소스 코드 관리(SCM: Source Code Management) 및 지속적인 통합(CI: Continuous Integration),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CD: Continuous Delivery)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원활한 협업을 통해 팀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