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부평구 시니어 드론의 건강·재미 잡아”...청운대, 산곡노인문화센터와 맞손
“부평구 시니어 드론의 건강·재미 잡아”...청운대, 산곡노인문화센터와 맞손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2.09.0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청운대학교
출처=청운대학교

[시사브리핑 최지연 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는 산곡노인문화센터와 지난달 9일 산곡노인문화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인천광역시와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시니어 드론 복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시니어 드론 복지 교육’을 위해 ㈜아쎄따와 청운대 고령친화혁신센터에서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드론강사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강사용 지도서와 교육 기관용 운영 매뉴얼을 제작 교육대상기관에 사전 배포하여 본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참여자의 관심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에 참가하는 시니어 교육생에게 드론이론, 실기를 통해 치매예방과 인지기능 향상, 노인의 근육 노화 예방에 기여하고 교육 수료 이후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드론 관심도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청운대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장을 맡고 있는 문명국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을 활용하여 시니어 세대의 인지 자극 효과와 사회적 소통을 촉진하여 치매예방, 우울증 해소 등 노년기 건강 유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산곡노인문화센터 문미자 센터장은 “드론을 통해 시니어대상 정보화교육과 나아가 지속적인 동아리활동지원은 4차 산업시대를 경험하고 준비하는 새로운 방식의 사회소통이며, 고령사회에 정보화기술이 유익한 교육으로 확대 지속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산곡노인문화센터에서 3차에 걸친 드론교육이 끝난 후에는 동아리활동 또한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3대가 함께하는 드론 가족 캠프 운영을 통한 세대 간 소통의 장 제공 및 드론 ICT 문화 확산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