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野, 정운찬 인사청문회 비리 의혹에 초점
野, 정운찬 인사청문회 비리 의혹에 초점
  • 김기래 기자
  • 승인 2009.09.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운찬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오늘(21일)부터 22일 까지 이틀간 국회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정 총리 후보자의 청문회의 최대의 쟁점은 ‘세종시’와 관련한 후보자의 입장과 각종 비리 의혹에 맞추어 질 것으로 보여 정 후보자를 사이에 두고 여야간 날선 공방이 예상되고 있다.

이날 청문회에서 민주당과 자유선진당은 세종시에 대한 정 후보자의 발언이 계산된 발언으로 판단하고 절대 좌시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어 상당한 공방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날 청문회와 관련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최고위원회의를 주제하는 자리에서 정 총리 후보자에 대해 ‘한 마디로 정운찬 후보자는 비리백화점’아라고 규정하고 철저한 검증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대표는 “정 후보자에 대해 이날 까지 드러난 각종 법 위잔 행위로는 위장전입과 세금 탈루 논문 중복 게재 등 별이 6개나 된다”고 지적하고 “원내에서 각 후보자와 지명자에 대한 평가 했는데 정 후보자가 별이 제일 많고 별5, 4 되어있고 유일하게 국방부 장관 후보자만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명됐다. 참으로 한심할 노릇”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정 총리 후보자가 이렇게 비리백화점임과 동시에 여러 가지 현안문제나 정책에 대한 시각도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입장”이라며 “용산참사에 대한 평가와 시각, 부자감세, 대운하, 세종시 등등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입장의 변경 뿐 아니라 그 시각이 도대체 과거에 학자로서의 소신은 어디 갔는지 찾아볼 길이 없는 한심한 수준으로 이러한 정 후보자에 대해 오늘과 내일 양일간에 국민을 대신해 철저히 검증할 것”이라고 벼르고 있다.

한편 이날 청문회에서는 민주노동당 이정희 의원이 용산참사와 관련 희생자 유가족을 참고인으로 출석시켜 정 후보자의 용산참사 해결 의지를 추궁 할 것으로 보여 한바탕 소란이 예상되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