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15년간 이어지는 주민 잔치
15년간 이어지는 주민 잔치
  • 한무재 기자
  • 승인 2015.09.0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산본2동, 4일 ‘제15회 한마음 축제’ 개최
[시사브리핑 한무재 기자]군포시 산본2동이 주민의, 주민에 의한 마을 잔치 ‘제15회 한마음 축제’를 4일 개최한다.

주민화합 및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이 축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며, 산본2동 내 능안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산본2동 한마음 축제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오카리나, 재즈댄스, 밸리댄스, 가락장구, 노래교실 실력을 시민들에게 아낌없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레고 및 아이클레이 만들기가 진행되고, 서예와 수채화 전시 등 다양한 체험·전시 행사가 운영돼 아이들에서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산본2동은 설명했다.

한편 올해 행사는 초청가수 이용․문희옥의 축하공연 외에도 비보이, 남성중창단, 퓨전국악 등의 무대가 마련되는 ‘찾아가는 우리마을 음악회’도 열린다.

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 독후감 경진대회 시상, 어르신 250여명을 초청한 경로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주민 화합에 기여할 것으로 산본2동은 기대하고 있다.

진용옥 산본2동장은 “주민이 직접 행사를 준비하고, 주민의 참여로 15년 동안 이어진 한마음 축제는 그 자체로 매우 뜻깊고 자랑스럽다”며 “많은 사람이 와서 함께 즐기며 가을밤의 낭만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