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01 (금)
시민 생활민원 해결,「찾아가는 시민사랑방」반월당에서!
시민 생활민원 해결,「찾아가는 시민사랑방」반월당에서!
  • 김정배 기자
  • 승인 2016.07.10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무․병무․취업․국민연금 등 13개 분야 생활민원 상담
[시사브리핑 김정배 기자]대구시는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만나는 생활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을 7월 12일(화) ‘반월당역 만남의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7월 행사에는 시청을 비롯한 중구청, 국세청, 병무청, 법률구조공단, 국민금관리공단, 한국전력공사 등 11개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세무, 병무, 법률, 취업, 복지, 국민연금, 전기요금, 건강상담, 생활불편민원 등 민들의 상생활과접한 관계가 있는 양한 (13개)에 대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게 된다.

지난 해 3월부터 매월 운영하는 ‘찾아가는 시민사랑방’ 은 시간의 제약이 있거나 거동이 불편하여 기관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이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 참여하는 기관의 상담인력들이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성실하게 상담에 임하여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확대되고 있다.

시민들에게 인기 있는 상담분야를 살펴보면 건강(56%), 세무(6%), 국민연금(6%), 전기요금(6%), 법률상담(4%)순으로 많은 관심을 보이고다.

한편, 대구시에서는 하반기에도 4회에 걸쳐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을 운영할 계획으로 있는데,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홍보를 강화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들의 관심분야를 적극 발굴하고, 시민참여가 많은 분야는 상담 인력을 확대하여 시민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한 점이 해소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당일 현장방문이 어렵거나 상담시간이 여의치 않아 현장담이 가능한 시민위해 상담예약 제도(전화 803-3032)를 실시하고 있으며, 두드리소(전화 120번)를 통해서도 생활불편 사항을 해결 할 수 음을 안내하고 있다.

대구시 강점문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공공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제도이며, 시민이 원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