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군포시, 전철 4호선 교각 136개에 ‘책과 철쭉’ 이 담긴 벽화 완료해 도시 미관 개선
군포시, 전철 4호선 교각 136개에 ‘책과 철쭉’ 이 담긴 벽화 완료해 도시 미관 개선
  • 조규상 기자
  • 승인 2016.07.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조규상 기자]군포시가 군포시 동서를 가로지르는 전철 4호선 교각 136개에 ‘책과 철쭉’ 옷 입은 벽화 그리기를 완료 했다.

군포시는 그동안 도심을 가로지르는 4호선 전철교각 136개에 군포시의 상징인 책과 철쭉 모양의 옷을 입히는 사업을 최근 완료했다.

전철 4호선 금정역부터 수리산역까지의 교각 가운데 금정역~산본역 구간의 교각 69개는 청소와 기본 도색으로 청결함을 살리고, 산본역~수리산역 구간의 교각 67개에는 디자인 도색을 시행해 도심을 쾌적하게 바꾼 것이다.

앞서 시는 전문 업체와 각계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디자인 시안 3가지를 마련한 후 하나로 추리려 지난 3월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시행, 최종 시안을 선정해 4월부터 도색 작업을 시작한 바 있다.

이익재 홍보실장은 “시민들의 도움으로 군포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책․철쭉 그림을 활용해 도심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일을 안전하게 마무리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며, 예술문화로 군포를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바꾸는 일을 꾸준히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초부터 도심 속 대형 교통시설물인 전철교각을 깨끗하게 단장하는 동시에 도시 정체성인 ‘책나라군포’와 ‘철쭉도시’를 홍보하기 위해 책과 철쭉 이미지로 벽화를 그리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한국철도시설공단과 군포경찰서 등의 협조에 힘입어 오염되고 낡은 시멘트 전철교각을 산뜻하게 바꾼 이번 사업으로 도심 내 시각 공해 문제가 상당 부분 해소되고, 자연스레 도시 정체성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 시는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