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스카이다이빙 축제, 예천의 하늘을 가른다
스카이다이빙 축제, 예천의 하늘을 가른다
  • 신진범 기자
  • 승인 2016.08.04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전국 스카이다이빙 페스티벌, 6일 한천체육공원
[시사브리핑 신진범 기자]‘전국 스카이다이빙 페스티벌’이 오는 6일 경북 예천군 한천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지난달 30일 개막한 예천곤충세계엑스포의 절정 기간에 개최돼 더욱 많은 동호인과 관람객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방송인 김병만을 비롯한 국내 정상급 스카이다이버들이 참가해 다양한 스카이다이빙 기술과 시연을 보여 왔다.

올해는 관람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부스 운영과 항공기 탑승 등의 일반관람객의 체험위주로 구성했다.

또 항공우주천체 사진전과 에어로켓 제작과 발사를 해 볼 수 있는 체험부스, 낙하산 체험이 가능한 에어본 체험장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행사의 주관기관인 스타항공우주는 헬기 2대를 동원해 스카이다이빙과 관람객 시승 체험을 운영할 계획이다.

개막식에는 여러 명의 다이버들이 자유낙하 중 약속된 모양을 만드는 대형 짓기(포메이션), 다양한 연막과 현수막, 오색천을 이용한 시범강하 등을 선보인다.

예천군 관계자는 “국내는 항공관련 법이 아직 엄격해 미국 등 항공선진국에 비해 많은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카이다이빙을 즐기는 인구는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현재 10여개의 모임을 바탕으로 1000여명의 스카이다이빙 인구가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말했다.

이어 “예천세계곤충엑스포 개최로 어느 때 보다 분주하고 들뜬 분위기인 예천에서 첨단의 항공레포츠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