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시민 문화교류로 영호남의 장벽을 허물다
시민 문화교류로 영호남의 장벽을 허물다
  • 김정배 기자
  • 승인 2016.08.25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 27.(토) ~ 28.(일),‘영·호남 문화교류’대구에서 열려
[시사브리핑 김정배 기자](사)대구흥사단(회장 신정식)은 대구시와 동서교류협력재단의 지원으로 영·호남 지역민들이 참여하는 ‘영·호남 문화교류’를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대구에서 개최한다.

이번 ‘영호남 문화교류’에는 영호남 지역민 80여 명이 참여하며, 광주 시민 40여 명을 대구로 초청해 1박 2일 일정으로 대구의 10味 체험, 청라언덕 등 근대골목투어,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대구근대역사관 투어, 영호남 교류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특히, 대구흥사단은 광주시민들을 대상으로 대구에 대한 문제를 어보는 ‘도전 골든벨’ 퀴즈 대회를 통해 대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화 공연과 상호 교류 도시 예찬 등 영호남 문화교류 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호남 상생협력을 위해서 특히 강조되어온 민간단체 교류사업으로, 단순 교류탐방이 아니라 영·호남 간의 연대를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문화적 이질감을 해소하고 협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흥사단은 2013년부터 동서교류협력재단사업의 일환으로 영호남 문화교류를 개최해오고 있다. ‘동서교류협력재단’은 동서화합 사업의 연구‧지원을 통한 지역갈등 해소와 국민화합을 위해 영‧호남 8개 시‧도가 2000년 2월에 법인을 설립, 현재까지 민간단체의 동서화합 및 교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대구시 임영숙 자치행정과장은 “영·호남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민간단체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민간단체의 영·호남 교류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