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재단' 새 집행위원장에 정지영 감독 위촉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재단' 새 집행위원장에 정지영 감독 위촉
  • 임대호 기자
  • 승인 2016.09.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의 부조리 고발하는 작품 활동 한 대표적인 영화인
[시사브리핑 임대호 기자]노무현재단은 19일,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재단’집행위원장에 정지영 감독을 위촉했다.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은 지난 해 집행위원장을 맡았던 이창동 감독에 이어 정지영 감독을 신임 집행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정 감독은 한국사회의 부조리를 고발하는 작품 활동을 한 대표적인 영화인으로 재단이 정 감독을 신임 집행위원장으로 위촉함에 따라 영화제 준비에 박차가 가해질 예정이다.

노무현재단은 "날카로운 시선으로 사회현안의 문제를 지속적으로 다루며 영화계 안팎에서 두루 신망이 두터운 정지영 감독을 추대하게 돼 국내 유일의 가치중심 영화제로서의 위상과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고 밝혔다.

1982년 <안개는 여자처럼 속삭인다>로 데뷔한 정지영 신임 집행위원장은 그 후 <남부군>(1990), <하얀 전쟁>(1992), <헐리우드 키드의 생애>(1994), <부러진 화살>(2011) 등의 작품을 선보이며 한국영화의 이정표가 되어왔다. 영화 현장뿐 아니라 다방면에서 활동해온 정 집행위원장은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미디어학부 전문교수를 역임한 바 있다. 또한, 지난 7월에 열린 제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조직위원장을 맡아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신임 정 집행위원장은 "올해 3회를 맞는 사람사는세상영화제가 영화인들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함께 교류하는 장(場)이 되도록 만드는 게 나의 역할이다"라고 임명 소감을 말했다.

제3회 사람사는세상영화제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서울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국내외 유수 작품 상영 및 단편영화 경선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