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민중연합당, 최순실예산 퍼준 황교안 총리 사퇴와 검찰 수사 촉구
민중연합당, 최순실예산 퍼준 황교안 총리 사퇴와 검찰 수사 촉구
  • 안태식 기자
  • 승인 2016.10.2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3억6천만원에 달하는 예산을 미르재단 특혜용 사업에 급조 편성한 책임 밝혀져"
[시사브리핑 안태식 기자]2017년도 예산 심의가 진행되고 있는 국회, 그러나 국회 예결위는 내년도 예산 심의를 하기보다 청문회를 방불케 할 정도로 최순실 게이트로 얼룩지면서 최순실을 위한 예산에 대한 검찰의 수사 촉구 주장이 나와 주목되고 있다.

민중연합당은 28일, ‘최순실예산’ 퍼준 황교안 총리 검찰수사를 촉구하며 황 총리를 압박하고 나섰다. 민중연합당은 “국무총리가 위원장으로 있는 국제개발협력위원회가 코리아에이드 사업 예산을 졸속적으로 편성했음이 드러났다”며 “143억6천만원에 달하는 예산을 미르재단 특혜용 사업에 급조 편성한 책임이 밝졌다”며 총리의 권력을 남용 해 어디까지 최순실을 위해 국가 예산을 운용했는지 검찰수사를 강력히 촉구 했다.

알려진 바와 같이 코리아에이드 사업은 ‘미르에 의한 미르를 위한’ 사업이라는 게 정치권의 일반적인 시각이다. 코리아에이드 TF에 미르재단 상임이사가 참석하고 미르·K 재단이 공급업체, 공연담당으로 선정되었고, 영상제작은 차은택 측근의 회사 '플레이그라운드 커뮤니케이션즈'가 수의계약으로 따내는 이른바 창조경제와 관련된 예산이 ‘최순실 예산’으로 밝혀져 특정인에게 사업을 몰아 준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

민중연합당은 이어 “내년 시행계획에도 없던 코리아에이드 사업이 돌연 추가된 배경에는 국무조정실의 ‘긴급 추진 필요‘ 라는 압박이 있었다”고 말하고 “그 이후 시행계획 수정규정까지 고쳐가며 국제개발협력위원회가 단 한차례 대면회의도 하지 않고 코리아에이드 예산을 결정한 것은 최순실이라는 퍼즐이 맞춰지며 비로소 납득이 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민중연합당은 또, “총리가 나서서 최순실을 위해 국가예산을 미르재단에 퍼줬다는 정황이 드러났고, 이는 대기업 팔목 비틀어 미르·K 재단 기금 마련한 것과 차원이 다른 문제로 집권세력이 국고를 사유화 했다는 의미”라며 황교안 총리의 사퇴와 수사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