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민주당 "‘유폐 대통령’과 ‘친박 일족’이 주도하는 한일 군사정보협정 용납 못 해"
민주당 "‘유폐 대통령’과 ‘친박 일족’이 주도하는 한일 군사정보협정 용납 못 해"
  • 안태식 기자
  • 승인 2016.11.1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립'운운하는 권성동 법사위원장에 대해서도 강한 톤으로 비난
[시사브리핑 안태식 기자]정부가 정국의 혼란한 틈을 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과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강행하려하자 더불어민주당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기동임 대변은 이날 “‘유폐 대통령’이 명령하고, ‘친박 일족’이 주도하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과 “국정교과서 강행”은 결코 용납할 수 없다“며 ”국민의 분노를 저열한 정치놀음으로 희석시키려는 반민주적 폭거에 불과하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그는 “나라의 중대사를 놀음판 화투패 던지듯 하는 대통령과 친박 세력은 역사의 죄인일 뿐, 오로지 정략과 권력에 대한 망상일 뿐 눈곱만큼의 애국도, 애민도 없다”면서 중단을 촉구 했다.

기 대변인은 이어 “엘시티 사건”에 대해서도 엄정한 법집행을 촉구했다. 기 대변인은 “국정농단의 몸통 박근혜 대통령이 엘시티 사건의 철저한 수사를 지시한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대통령은 검찰을 지휘할 권한도 도덕성도 상실했고, 법 앞에 죄인으로 엄정하게 조사받고, 처벌을 기다리는 것이 본인이 할 일”이라며 박 대통령을 겨냥했다.

그는 또, 청와대와 새누리당 친박계의 강공 드라이브에 대해서도 목청을 높이며 대통령과 친박들에게도 경고의 메시지를 날렸다.

기 대변인은 “청와대가 직접 엘시티 사건에 대한 수사보고를 받고 이 사건을 이용해 국면을 전환하려 한다는 의혹이 시중에 파다하게 퍼져있다”고 지적하고 “엘시티 사건으로 자신들의 죄를 감추고, 정국을 혼돈으로 몰아가겠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한편 특검과 관련해 ‘중립’을 주장하며 특검법 법사위 상정에 반대하고 있는 권성동 법사위원장에 대해서도 “대통령 지시라도 받았느냐”고 비난했다.

권 위원장은 여야 합의로 진행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특검법’에 대해 중립을 심각하게 훼손한다며 상정 이유를 밝힌 것과 관련, “‘친박’ 권성동 법사위원장 때문에 차질을 빚고 있다. ‘특검을 야당이 추천하면 야당에 편향적인 정치검찰‘이라고 비난받을 수 있다는 이유는 더 기가 막히다. 정치검찰을 만들고, 권력의 주구로 활용한 당사자가 대통령과 친박들 아니었나. 적반하장도 유분수”라고 맹공을 퍼부으며 “불법과 헌정 파괴, 국정농단 앞에서 ‘중립’이란, 그 자체로 민주주의에 반하는 행위로 지금 당장 특검법을 처리하고, 국회가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기 바란다”고 일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