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더불어민주당, 정무직 당직자 인선...윤리심판원장에 조태제 교수 임명
더불어민주당, 정무직 당직자 인선...윤리심판원장에 조태제 교수 임명
  • 안태식 기자
  • 승인 2016.12.1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안태식 기자]더불어민주당 오늘 정무직 당직자 인선을 마무리 했다. 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중앙당 윤리심판원을 구성하고 원장에 조태제 한양대학교 법대 교수에 임명하는 내용의 안건을 차기 당무위원회에 부의하기로 의결했다.

인재영입위원회 위원장에 원혜영 국회의원을 임명하고, 중앙당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회 위원장에 라종일 전 주일본대사관 대사를 임명했다.

비상설특별위원회로 표현의자유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장에 유승희 국회의원을 임명했다. 아울러 (가칭) 공정언론실현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장에 김영주 최고위원을 임명했다.

전국대학생위원회 위원장에 고성민 전 전라북도총학생회연합 회장, 전국장애인위원회 위원장에 우창윤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전국농어민위원회 위원장에 신정훈 전 국회의원,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회 위원장에 이학영 국회의원을 임명했다.

상설위원회 위원장 임명이 있었다. 전국직능대표자회의 의장에 안민석 국회의원,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에 김진표 국회의원, 인권위원회 위원장에 인재근 국회의원, 다문화위원회 위원장에 김장곤 전 국회의원(제14대)과 강신성 전 민주당 사무총장,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장에 진영 국회의원, 교육연수원 원장에 도종환 국회의원, 재정위원회 위원장에 송현섭 최고위원, 당헌당규강령정책위원회 위원장에 양승조 국회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또 당대표 직속의 국제위원장에 홍익표 국회의원을 임명했고, 호남특별위원회도 수석부위원장에 전해철 최고위원, 양향자 최고위원, 김춘진 최고위원, 윤호중 정책위원회 의장, 김현미 국회의원, 백재현 국회의원, 홍영표 국회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