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박근혜 대통령의 '꼼수',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박근혜 대통령의 '꼼수',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 임대호 기자
  • 승인 2017.01.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 많은 의혹 물타기로 국면전환 꾀하는 대통령 국민은 용서 안 해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박근혜 대통령의 운명의 날이 다가오고 있다. 박영수 특검으로부터 박 대통령의 측근들이 대거 구속되거나 수사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여전히 대통령은 무죄를 주장하며 국면을 전환하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모양새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이 불거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국가를 위한 것이라고 항변하고 있고, 꼼수로 현 시국을 돌파하려는 그릇된 모습에서 국민들의 분노는 더하고 있다.

특히 오늘 무려 440여억원을 지원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로 그의 범죄행위 전반이 가려질 전망이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과정에서 대통령이 개입한 사실도 드러났다. 수천억원의 국민연금공단의 피해를 입히면서 까지 자신의 측근과 자신의 안위를 위해 국정을 농단한 이번 게이트의 공범으로 지목된 대통령이다.

뿐만 안종범 전 경제수석은 탄핵 심판정에서 박 대통령이 우병우 전 수석 등 참모진과 함께 검찰의 미르·K스포츠 재단 수사 대책회의를 열었고, ‘기업마다 30억씩 받으라 지시했다’고 증언했다.

박 대통령이 주장해왔던 ‘기업들이 선의로 냈다’는 주장을 정면으로 뒤집는 발언이다. 검찰이 압수한 ‘압수 수색 대응 문건’을 봐도 범죄 행위를 은폐하기 위한 대통령과 청와대의 조직적 시도는 하나 둘이 아니었을 것으로 의심된다.

그리고 블랙리스트 파문 역시 최종 책임자인 대통령을 향해 가고 있다. 이 모든 일이 최순실, 안종범, 김기춘, 조윤선 등에 의해 자발적으로 이뤄진 일이라고 믿을 국민은 없다. 대통령의 주장처럼 선의로 시작된 모든 것들이 악의적으로 엮인 것이라 생각할 사람도 없다. 시작과 마지막에는 박 대통령이 있다.

우리 현대사의 비극으로 남을 국정농단 사태는 대통령 조사와 처벌로 마무리돼야 한다. 대통령은 청와대를 방패막이로, 법망의 허점을 무기로 버텨선 안 된다. 더 이상 추해지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