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이재명, "유전무죄 재벌천국을 구속한 것"
이재명, "유전무죄 재벌천국을 구속한 것"
  • 안태식 기자
  • 승인 2017.02.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오전 입장문 통해 이재용 부회장 구속에 '투명경영'으로 바뀌기 기대
[시사브리핑 안태식 기자]이재용 삼성 부회장의 구속된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예비후보는 오늘 오전 입장문을 내고 "이재용 구속으로 황제경영을 전문경영, 투명경영으로 바꾸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예비후보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영장 발부에 대해 "유전무죄 재벌천국을 구속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후보는 17일 입장문을 내고 "법원이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며 "인간적으로 안타까운 일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우리 재벌기업들은 경제성장과 국가발전에 정말 큰 공을 세웠다. 하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 황제경영과 정경유착의 낡은 껍질을 벗어야 세계로 훨훨 날 수 있다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후보는 "가슴 아픈 일이지만 삼성이 이번 기회에 스스로 황제경영을 전문경영, 투명경영으로 바꾸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본다"고 덧붙였다.

이어 "'유전무죄 재벌천국'을 구속하고 이 땅에도 정의가 자라날 수 있다는 실낱같은 희망을 보여준 법원에도 경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재명 후보는 법원의 영장청구를 "촛불을 들고 추운 겨울 대한민국의 변화를 기대한 위대한 국민들의 승리"로 규정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