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김동철, 문재인 대통령 정면 비판 "강경화 임명은 탈 권위와 거리멀어"
김동철, 문재인 대통령 정면 비판 "강경화 임명은 탈 권위와 거리멀어"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7.06.1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인사 검증 시스템 오류 책임 물어 국회 운영위 개최 요구도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18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임명한 데 대한 논란이 확산되면서 정부가 제출한 이른바 일자리 추경에 빨간불이 들어왔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강 장관 임명과 관련해 연일 강도 높은 비난을 퍼부으며 각을 세우고 있고 국민의당 역시 자유당과 강도는 다르지만 박주선 비대위원장과 김동철 원내대표가 문 대통령에 대한 비난의 수위를 높이며 철저한 인사 검증을 예고 했다.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 대통령을 정조준 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탈권위, 소통행보를 하고, 협치를 하겠다고 선언해 그런 것들 때문에 문재인정부가 정권 초 국민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지도 모른다.”고 입을 연뒤 “그러나 이번 문재인 대통령의 강경화 외교부장관 임명강행은 그와 같은 탈 권위, 소통, 그리고 협치와는 거리가 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는 그는 국무위원 후보자들의 청와대 인사검증 시스템에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김 원내대표는 “검증시스템이 아예 작동하지 않았거나, 무너진 청와대의 검증시스템을 확인하기 위해서 조속히 국회 운영위원회를 열어서 따질 것은 따져야 한다”며 국회 운영위 소집을 주장했다.

그는 이어 청문회를 앞두고 있는 김상곤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과 조대엽 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철저히 검증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만약 우리 국회가 제대로 된 검증을 하기 위해서 자료제출을 요구하고, 관련 증인들을 채택하려고 하는데 민주당이 여기에 대해서 협조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결국 문재인정부는 행정부와 민주당이 아예 합작하여 제대로 된 검증업무를 방해하고, 코드인사, 보은이사를 자행하겠다는 것으로밖에 볼 수 없기 때문에 그때 가서는 정말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경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