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더불어민주당, 홍준표 대표의 '감청'발언에 발끈
더불어민주당, 홍준표 대표의 '감청'발언에 발끈
  • 안태식 기자
  • 승인 2017.10.09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와 검찰의 MB정권에 대한 수사 다가오자 자유한국당 역공
시사브리핑 안태식 기자]검찰의 적폐청산 칼날이 이명박 전 대통령을 정조준하며 이 ㅈ너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소환조사가 불가피 한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연일 난타전을 벌이고 있다.

원새훈 전 국정원장이 국정원법을 어기면서 까지 우리 사회 각 분야에 ,활동하고 있는 문화, 예술인들에 대한 블랙리스.트 관리 및 정권 차원의 각종 정치사건에 개입한 정황이 사실로 드러나자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사망 사건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한데 이어 이번에는 홍준표 대표가 9일 “문재인 정부가 정치사찰을 했다”고 주장했하면서 또 다른 파장이 일고 있다.

홍준표 대표는 “검찰과 경찰, 군 등의 기관에서 6차례에 걸쳐 자신의 수행비서 통화기록을 조회했다”고 주장한데 이어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수사당국이 개인통신자료 100만 건을 수집했다”며 문재인 정부를 ‘정치공작 공화국’이라고 주장하며 맞불을 놓고 있다.

그러나 홍 대표가 주장한 이번 발언의 파장은 만만찮아 보인다. 특히 홍 대표의 이 같은 주장이 알려지자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대변인은 “어떤 정권이든 적법한 절차 없이 불법적으로 개인 통신을 조회한 사실이 드러난다면,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혀둔다.”며 홍 대표의 주장에 선을 긋고 나섰다.

박완주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이 스스로 밝힌 것처럼, 홍 대표 수행비서에 대한 6차례의 통화기록 조회 중 4건은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기 이전에 이뤄진 것”이라고 말하고 “지난 2016년 2월 정청래 전 의원은 국회에서 박근혜 정부 3년 동안 검찰, 경찰, 국가정보원이 국민들의 통신을 도감청하거나 통신내역을 들여다본 건수가 무려 9,194만여 건이고, 이중 38%만 당사자에게 통보를 했고 나머지 62%는 통보조차 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폭로한바 있다.”며 역공을 퍼부었다.

그는 또한 “박근혜 정권 시절이었던 2014년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경찰과 검찰이 건강보험관리공단으로부터 각각 350만 건과 88만 건을 영장도 없이 공문으로 개인 의료 정보를 가져갔다는 사실도 밝혀진바 있다.”면서 “자유한국당의 정치공작 공화국 주장은 ‘남의 눈에 든 티는 나무라면서 제 눈의 들보는 보지 못한다’는 속담을 떠오르게 한다.”고 말하고 “홍준표 대표와 자유한국당은 현 정부 흠집 내기 이전에 박근혜 정권에서 일어났던 흑역사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시기 바라고, 다시 한 번 강조하건데 더불어민주당의 입장은 불법적 통신감청은 반드시 척결해야 할 적폐이며, 불법적 개인 통신 조회가 사실이라면 엄중한 법적 책임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밝히며 홍 대표의 발언이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