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이명박-홍준표, 저급한 '정치놀음'그만두라
이명박-홍준표, 저급한 '정치놀음'그만두라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7.10.1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 대통령도 예외 있을 수 없어...범죄혐의 확인되면 그에 다른 책임져야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이 국회 본청 앞에서 박근혜 석방을 촉구하는 단식농성을 하고 있다.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국정농단의 주범 박근혜에 대한 구속기간이 오는 16일로 끝난다. 법원은 검찰이 제출한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해 이르면 이번주 금요일 쯤 구속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지만 일부 보수세력은 박근혜의 영장 재발부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고, 조원진 의원은 어제부터 국회 본청 앞에서 천막농성을 벌이고 있다.

10일, 조원진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박근혜를 역대 대통령 중 가장 청렴한 대통령이라며 검찰의 영장 재청구를 규탄하고 박근혜 석방을 촉구하며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다.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모습이지만 어쩐지 그들에게는 어울리지 않아 보인다. 특히 십수명의 보수단체 회원들이 농성에 동참하고 있다.

어제는 일부 보수단체 회원들이 태극기를 들고 국회에서 난동을 부리기도 했다. 이들은 지난해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이 알려진 직후부터 줄곧 박근혜 ‘무죄’를 주장하고 나서고 있다.

누구도 동의하지 않고, 누구도 귀 기울이지 않는 그들의 외침을 어떤 이는 ‘발악’이라고도 한다. 게다가 최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도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발언으로 국민을 호도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자신의 수행비서 휴대전화를 불법으로 사찰하고 있다는 게 홍 대표의 주장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홍 대표의 이 같은 주장과 관련해 “제 1야당의 대표가 제기한 의혹인 만큼 소상히 설명하라”고 관련 기관에 지시를 했다고 한다.

국방부와 검찰, 경찰은 대통령의 이 같은 지시가 있은 후 곧바로 해명 자료를 내고 홍준표 대표 수행비서가 피의 사건 관련자들과 통화한 내역을 살려 보았을 뿐 홍 대표가 주장하는 것과 같이 사찰을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런데 홍 대표가 제기한 6건 중 4건의 휴대전화 내역을 확인한 시기는 박근혜 정권 하에서 이루진 것이었다.

홍준표 대표의 의도는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으로 규정하고 자신을 비롯해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로부터 탄압을 받고 있다는 주장을 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오늘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홍준표 대표를 정조준 했다. 추미애 대표는 홍 대표의 제1야당의 대표로서 대단히 무책임한 발언으로 규정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국당은 정치보복대책특위까지 구성해서 출범한지 불과 5개월 밖에 되지 않은 문재인 정부의 소위 신적폐를 진상규명하겠다고 한다. 어불성설이다. 또한 국가 권력기관을 동원하여 민주질서를 유린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 필요성이 제기되자, 김대중, 노무현 정부도 함께 조사하자는 주장을 펼치고 있는데, 전형적인 낡은 물타기 수법이라 할 것이다. 한국당의 궁색한 정치보복 프레임으로는 적폐청산을 통해 정의로운 대한민국이 만들어지길 원하는 국민의 염원을 꺾을 수 없다. 한국당은 정쟁 만들기를 통한 적폐청산 무력화 시도를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일부 보수단체를 제외한 거의 모든 국민들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과 이명박 정권의 저급한 정치놀음을 용서해서는 안 된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명박 전 대통령은 자신과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국정원의 추악한 국내정치 개입 건이 드러나자 반격을 준비하고 있다는 말도 들려온다. 자신과 관련된 혐의들을 정치보복으로 규정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수사기관의 엄정한 수사를 통해 사실 관계가 속속드러나고 있는 만큼 관련자들에 대한 범죄 혐의가 드러나면 그에 따른 법적인 책임을 물어야 한다. 그게 전직 대통령이든 누구든 법은 만인에게 평등하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