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이명박 정권의 정치공작 엄중한 법 적용으로 단죄해야
이명박 정권의 정치공작 엄중한 법 적용으로 단죄해야
  • 임대호 기자
  • 승인 2017.10.3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정책과 사업의 옹호 댓글까지 파악된 수만 12,844건
[시사브리핑 임대호 기자]이명박 정권의 정치공작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불가피한 상황으로 전개되는 양상이다.

지금 까지 드러나고 있는 이명박 정권의 정치개입 의혹은 재임 당시 기무사도 댓글 공작에 동원된 사실이 밝혀졌고, 노무현, 문재인, 이정희를 비롯한 야당 정치인 비난은 물론 정부 정책과 사업의 옹호 댓글까지 파악된 수만 12,844건이다.

당시 댓글의 면면을 보면 정부에 비판적인 인사를 ‘빨갱이’, ‘종북’으로 매도하고 원색적인 인신공격도 난무하고 정치공작을 진두지휘한 것도 청와대가 직접 지시하고 보고 받는 등 군내 정보기관을 권력 유지의 도구로 쓴 것이다.

따라서 이명박 정권 당시 저질러진 각종 정치공작에 대해 군과 검찰은 MB정부 내내 공작정치를 승인하고 주도한 김관진, 김태영, 이상희 전 국방부 장관을 철저히 수사하고 엄벌에 처해야한다는 주장이 일고 있다.

특히 자신에게 위임된 권력을 자적으로 도원하거나 정치공작을 위해 자행된 만큼 더 이상 이명박 정권의 불법적 행태에 대해 즉각적인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어 이명박 전 대통령은 물론 당시 정치공작에 동원된 관련자들에 대한 엄중한 처벌이 뒤따라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