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국정원 특수활동비는 '눈먼돈', 안봉근-이재만-조윤선 등 뻔뻔함의 극치 보여
국정원 특수활동비는 '눈먼돈', 안봉근-이재만-조윤선 등 뻔뻔함의 극치 보여
  • 임대호 기자
  • 승인 2017.11.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의 수사 통해 명확한 사건의 실체 밝히고 엄중한 처벌 뒤따라야
국정원으로부터 매당 500만원의 특수활동비를 받아 챙긴 것으로 드러난 조윤선
[시사브리핑 임대호 기자]국정원이 이른바 문고리 3인방으로 불리는 이재만, 정호성, 안봉근 등에 매달 1억 원씩 그동안 수십억원의 특수 활동비를 상납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박근혜 국정농단 사건은 새로운 국면을 맡고 있다.

검찰은 국정원의 특활비가 청와대와 당시 정무수석이었던 조윤선 등에게 건내진 혐의를 잡고 어지 밤 안봉근, 이재만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 할 예정이지만 국민의 혈세를 마치 자신의 돈처럼 사용한 이들에게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여론이 힘을 얻고 있다.

특히 국정원 특활비가 지난 2016년 4.13총선 ‘진박 마케팅’마저 관여했고, 이 과정에서 박근혜 청와대, 책임자가 정치개입은 물론 정치공작을 한 정황이 또다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이번 ‘총선개입’ 의혹은 국정원의 특수 활동비가 청와대 문고리 3인방과 정무수석들에게 건네진 정황을 조사하던 중 밝혀진 내용으로 지난 특검을 통해 밝혀지지 않아 구속을 면했던 이재만, 안봉근 등 문고리 3인방과 청와대 정무수석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위세를 이용해 ‘호가호위’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사건의 중대성은 이들이 국민의 혈세로 조성된 특수활동비를 사적 용도로 사용한 것이다. 국민 삶을 위한 복지 예산은 ‘퍼주기’라 비판하고, 대통령의 시정 연설이 있었던 국회 본회장에서 피켓과 현수막을 드는 등 눈꼴사나운 행동을 했던 그들에게 이제는 관용이라는 말로 얼버무려질 일이 아닌 듯 하다.

게다가 자신의 범죄 행위와 관련해 무죄를 주장했던 조윤선 전 장관도 매달 500만원씩 1년에 걸쳐 받아 챙겼다는 게 국정원 전 직원의 진술도 나오고 있다.

서민들이 1억 원을 모으려면 수십 년간 꼬박 모아야 가능한 엄청난 금액이다. 이들에게 그 정도의 돈이 별것 아닐 것이라 생각할지 몰라도 서민들은 단돈 수십원을 아끼기 위해 허리띠를 졸라 매고 있는 형편이다.

이들의 이 뻔뻔함의 끝은 어디인지 검찰의 수사를 통해 명확히 밝혀져야 하고, 관련자들에게는 엄중한 법의 심판이 내려져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